마케팅무작정따라하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버닝썬더 조회 15회 작성일 2021-01-23 19:21:13 댓글 0

본문

10줄 책 읽기 - 마케팅 무작정 따라하기

1. 이만한 마케팅 입문서가 있을까?

2. 50년 넘게 주류 마케팅의 이론을 떠받쳐온 STP 전략과 4P 믹스. 그리고 최신 마케팅 트렌드까지. 신구의 조화가 완벽히(?) 좋은 책이라고 해야 할까?

3. 나는 감히 이 책을 "코틀러의 마케팅 원리"와 함께 놓고 읽어보라고 말하고 싶다. "마케팅 원리"'가 '차별화'에 집중한 책이라면, 이 책 "무작정 따라하기"는 '차별화 + 트렌드' 두 마리 토끼를 다루고 있다.
( 물론 이론적 깊이의 내공을 함부로 비교할 순 없다. ^^;;; 오해는 없으시길)

4. 세상이 많이 바뀌고 제조업 중심에서 서비스(혹은 플랫폼) 중심으로 바뀌었다고 하지만 여전히 '차별화'는 중요한 마케팅 가치다. 오히려 차별화의 방법이 트렌드에 맞춰 다양해지고 있다.

5. 코틀러도 한쪽에서는 "마켓 4.0"을 통해 마케팅의 새로운 트렌드 읽기를 시도하지만, 다른 한쪽에서는 판을 거듭하며 "마케팅 원리"를 수정하고 업데이트하고 있다. (전자가 트렌드서 성격이라면 후자는 교과서 성격이다. 그래서 둘 다 같이 읽어봐야 한다.)

6. 교과서는 마케팅 논리의 뼈대를 세워주는 역할을 하고, 트렌드서는 여기에 시대의 유행에 맞춰 분칠을 해주는 역할이다.

7. 다행히 이 책 "무작정 따라하기"는 이 모두를 한 권 안에서 다루고 있어 우리의 독서 시간을 조금은 단축해준다.

8. 정리하자면, 이 책은 패션으로 치자면 클래식(STP, 4P)부터 최신 유행(고객 경험, SNS, 인플루언서)까지 다 다루면서 동시에 옷 잘 고르는 법(마케팅 전략 수립 도구)까지 다룬다고 해야 할까?

9. 마케팅 초보자라면 밑줄 그으며 읽어보면 좋겠단 생각을 한다. 단, 혼자서보다는 같이 책을 읽고 토론할 파트너가 필요하다. 이런 책일수록 잘 알고 있는 내용이라고 치부하며 넘어거나 용어 정의로만 끝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10. 하나하나의 지식과 용어를 이해하는 것보다 왜 2020년을 앞둔 이 타임에 이런 목차를 가진 마케팅 입문서가 나왔을까? 이걸 질문하는 게 더 똑똑한 책 읽기다.

#01.[무작정 따라하기] 초급자면 이거 꼭 보세요[어도비 XD]

채널에 멤버십 가입하여 디자인 원본파일을 받아보세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xRnfrmJAkRLarzeBJETB5g/join

►기초가이드 Download
https://han.gl/OQyt8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마디아입니다.
이번에 학생 및 주니어 디자이너들을 위해 모바일 기초강좌를 1~10강까지
준비하고 있답니다. 우리가 실무에서 디자인을 할 때 어떤 것들을 고려해서 디자인을 해야 하는지 함께 배우면서 따라하시면 좋을 듯해요
감사합니다.

추천, 구독, 알림 꼬오옥~ 눌러주세요!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마디아입니다.
현재 실무에서 쇼핑몰 UIUX 구축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으며 학생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로 여러분들에게 다가가도록 하겠습니다.
--------------------------------------------------------------------------
► youtube channel: https://bit.ly/2GJYUF1
►단톡방 : https://open.kakao.com/o/gakaJCvb
►mail : madia_designer@naver.com
►cafe : https://cafe.naver.com/madiadesigner
--------------------------------------------------------------------------
본 디자인은 다양한 해외 벤치마킹을 통해 고민없이
비쥬얼 적으로만 디자인 되었음을 알립니다.
--------------------------------------------------------------------------
#Adobe XD #앱디자인 #모바일디자인

[마케팅/영업]11강 쫑차오 마케팅이라고 들어봤어? 种草 씨딩 Seeding 실무 무작정 따라하기 타오바오

00:00 인트로
00:15 쫑차오란?
00:32 Who? 쫑차오는 누가 하나?
02:25 Where? 어디서 쫑차오 하는거야?
02:48 Why? 뭐땜시 하는거야?
03:22 When? 언제 해야 되는거야?
03:45 What? 뭐해야 되는 거야?
05:55 컨텐츠 종류
06:30 쫑차오 예시
08:50 쫑차오 결과 빅테이터화
10:40 아웃트로

구독하기: https://bit.ly/38SuEmn
제휴문의: chinacallme@gmail.com
INSTA: @dawoonic
Wechat: dw_jung
질문은 댓글로 부탁드려요:)

완메이일지 사례로 본 중국SNS 마케팅 트렌드
https://www.kita.net/cmmrcInfo/rsrchReprt/ovseaMrktReprt/ovseaMrktReprtDetail.do?pageIndex=1\u0026no=40021\u0026classification=\u0026type=2

... 

#마케팅무작정따라하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89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pwoman.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