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주보디자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골드만양말 조회 0회 작성일 2021-06-11 07:50:12 댓글 0

본문

(SUB) 주보 디자인 l 디자이너가 돈 안 받고 공짜로 작업하면 어떤 퀄리티가 나올까? (feat. 저는 자본주의 디자이너입니다)

디자이너가 무보수로 일할 경우,
어떤 디자인 퀄리티가 나올까요?

주보디자인을 통해서 어떻게 디자인 되는 지 한 번 알아보아요.

____

BGM information

1. Mango Lane - El Diablo

2. Apollo Produced It - Lonlely Nights
https://soundcloud.com/prodapollobeats/free-lofichill-type-beat-lonely-nights-prod-by-milli88-beats

3. Mango Lane - Park Moments

4. Mango Lane - Anything


#무료디자인 #주보디자인 #편집디자인 #타이포그래피 #교회디자인 #설날디자인 #여백을쓰다 #디자이너의삶
브로콜리먹자 : 이게 진짜 공짜로 해준??? 퀄리티 맞아요? 대박..
역삼껄개이 : 왤케 디자인이 이쁜건가요오.. 부럽다 진심 ㅠ
오무유 omuyu : 설날이라고 주변디자인도 설날느낌으로 만드신 여백님 진짜 센스좋으세용
열크_ 물멍하다 : 이게 무보수 퀄???
오늘쓰 여행가족 : 쉽게 잘 만드시네요~~

한컴오피스 주보만들기 01편 - 문서방향, 쪽여백, 쪽 테두리, 다단 문서 설정

한컴오피스를 활용한 주보만들기 첫시간으로 01 쪽설정을 배워보겠습니다. 야학에서 녹음여건이 어렵게 녹화한 영상들이라, 소리가 작으니 볼륨을 높여서 이어폰으로 들어주세요. 컴퓨터로 보시면서 || 중지하고 따라하고 ▶다시보시면서 공부하시면 좋겠습니다. ▼더보기를 클릭

■ 시편 링크(창세기~요한계시록) --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kcm.co.kr/bible/kor/Psa1.html


한컴오피스를 이용해서 3단주보의 레이아웃(지면구성,배정)을 위한 ▶ 문서방향, 쪽여백, 쪽 테두리, 단 설정 ◀의 주보를 만들기 위한 큰 틀을 짜는 구성이 소개됩니다.

단은 종이의 지면 공간을 세로로 구성하는 것을 말하는 데, 1단은 너무많은 오른쪽 여백들이 남고 종이지면상에 많은 내용을 수록하기에 불편합니다. #다단문서는 단 설정을 통해 세로로 2개, 3개와 같이 나누어 촘촘하게 공간을 활용하여 효율적이고 멋진 문서를 만들수 있습니다. 단 설정에 중간에 점선을 넣으면 접기좋은 형태가 되어 접지(접은종이)형식의 문서가 될 수 있습니다.

3단구성으로 양면으로 두번 접어서 3개의 면을 앞면,뒷면으로 구성한 3단접지 형식의 주보로 한손에 들어오는 크기로 아담하게 내용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2단으로 구성한 접지는 글씨를 크게 볼 수 있어서 가독성(읽기좋은)이 좋지만 커서 돌돌 말고 가기가 불편합니다. 비교해서 목적에 맞게 기획하셔야 하고 이 내용으로 앞으로 주보가 만들어 지겠지요.

한글 워드프로세서로 [컴맹탈출 주보만들기]가 처음배우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바랍니다. 아래링크(파란줄글씨)는 강의에 나온 시편관련 홈페이지로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궁금한점 있으시면 댓글도 달아주시구요.

( ㅠ_ㅠ | ^ _ ^ | - O - )

♥♥붉은색 구독버튼 눌러주시면 주시면 큰 힘이 될 것입니다.

■ 한컴오피스로 주보만들기 전체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1w9aw0iWGhQ\u0026list=PLOQkV5KuGOvbX15_0KBYeJfjk92VXsi78
일청송 : 동영상 강의 소리가 들리지않고 화면 글씨도 전혀 보이지 않으니 의미가 없네요
Hot Issue핫 이슈 : PC소리를 최고로 올려야 소리가 들리네요~
여호수아 : 0:01 0:01 0:01
바울장로교회 : 좋은 강의네요.
박미경 : 잘목소리가들리지않네요

[파워인터뷰] 미국 와싱톤중앙장로교회 류응렬 목사

미국은 세계에서 코로나19 감염자와 사망자가 가장 많습니다. 지난해 5월, 흑인 조지 플로이드 사망사건이 발생하며 인종차별 문제로 사회가 분열됐고, 11월 대통령 선거 이후 정치 혼란 속에 국회의사당이 점거당하는 일도 벌어졌습니다.

죽음과 분열과 혼란 속에서 한인 교회와 성도들은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요? 미국 워싱톤D.C.에서 목회를 하고 있는 류응렬 목사와 온라인(ZOOM) 인터뷰를 했습니다. 류응렬 목사는 2013년 4월 와싱톤중앙장로교회 4대 담임목사로 부임해서 사역하고 있습니다.

류응렬 목사는 한인교회들이 코로나19 감염예방수칙을 철저하게 지킨 덕분에 감염자와 사망자 발생이 적다고 전했습니다. 현재 미국의 감염자는 15명 당 1명에 이르고 사망자가 41만명에 달하지만, 와싱톤중앙장로교회는 코로나19로 직접 사망한 성도가 1명도 없다고 합니다.

코로나19로 가장 힘든 점은 한국교회와 마찬가지로 마음껏 예배를 드릴 수 없는 것이라고 합니다. 와싱톤중앙장로교회도 코로나19 발생 초기에 4주간 교회 문을 닫고 예배를 드리지 못했답니다.

그러나 류 목사는 코로나19로 “교회의 모든 사역이 역동성을 갖게 됐다”며 긍정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성도들이 예배의 소중함을 느꼈고, 매일 영상 사역을 펼치면서 교육과 훈련의 기회가 늘어났다고 합니다. 소그룹 모임도 온라인으로 진행하면서 참여의 기회와 교제의 폭이 넓어졌다고 전했습니다. 류 목사는 “코로나 팬데믹이 교회에 전해 준 가장 큰 선물은 온라인 영상사역”이라며, 이제 세계의 교회는 어떻게 온라인을 활용할 것인지 고민하고 준비해야 한다고 권면했습니다.

지난 1년 동안 코로나19 속에서 목회하고 사역한 경험을 바탕으로 류응렬 목사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교회와 목회자가 준비해야 할 것’을 제시했습니다. 인터뷰 영상(21분11초)과 녹취록 의 ‘질문9’를 보시면, 류 목사의 통찰력 있는 제언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류응렬 목사의 인터뷰를 통해 한인 및 동양인을 향한 미국 사회의 보이지 않는 차별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한인교회의 노력, 동성애자를 장관으로 임명한 바이든 대통령에 대한 우려와 한인교회의 역할 등을 들을 수 있습니다.

류응렬 목사와 인터뷰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말은 이것입니다.

“새로운 시대의 노멀이란 무엇인가?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 하나님이 옳다고 하는 것, 성경 진리가 노멀이다! 그래서 하나님이 영광을 받으시는 교회가 노멀한 교회이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성도의 삶이 노멀한 성도의 삶이다!”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한국교회와 성도들을 위로한 말도 기억에 남습니다.
“이 상황 속에서 하나님이 들려주시는 그 음성을 듣는다면. 이 시기는 오히려 영적으로 비상할 수 있는 하나님의 영적인 ‘웨이크 업 콜’(Wake up Call)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고난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주의 율례를 배우게 되는 것처럼, 이 어려움 속에서 오히려 영적으로 성숙해지고 비상할 것입니다. 모든 일이 다 지나가고 난 다음에 ‘아 우리 좋으신 하나님! 모든 것이 합력해서 이렇게 선을 이루셨습니다!’ 이런 고백이 일어나기를 기대하고 축복합니다.”
유한나 : 바이든 정부Out.
JOYFUL SOUND 김은희의 조이플 사운드 : 코람 데오의 신앙과 본질적 사명의 회복을 감사합니다
JOYFUL SOUND 김은희의 조이플 사운드 : 아멘
감사합니다
Kyung Im : 동성애는 인권문제라는 걸 기억하세요. 성경에서 뭐라하든.... "Church is not right." 모태 신앙인 제 딸이 교회를 그만둔다면서 제게 한 말입니다.
Young Lee : 이시대의 귀한지혜의 말씀 잘 듣고 실천하는 신앙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교회주보디자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78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pwoman.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