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렌터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글로벌호갱 조회 8회 작성일 2021-04-06 17:10:53 댓글 0

본문

‘노원 세 모녀 살해’ 20대 구속영장 신청…프로파일러 투입해 조사 / KBS 2021.04.03.

서울 세 모녀 살인 사건 피의자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오늘(3일) 프로파일러까지 투입해 2차 조사를 마친 경찰은 스토킹 계획 범죄 정황을 확인했는데요. 피의자 신상 공개를 촉구하는 국민청원에는 23만 명 넘게 동의했습니다.

[리포트]

어머니와 딸 등 일가족 3명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25살 김 모 씨.

어제(2일) 첫 경찰 조사를 마치고 난 뒤 취재진의 질문에도 아무런 말 없이 유치장으로 향했습니다.

[김 모 씨/‘세 모녀 살인’ 피의자 : "(피해자 집 주소는 어떻게 알아내신 겁니까? 스토킹했다는 건 맞습니까?) ……."]

김 씨는 오늘 오전 10시 다시 소환돼 11시간 넘게 2차 조사를 받았습니다.

김 씨는 어제 1차 조사에서 살인 혐의에 대해선 시인했지만, 범행 동기와 과정 등을 명확히 진술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오늘 조사에는 프로파일러 2명도 투입됐습니다.

김 씨의 심리 상태와 행동 유형 등을 분석해 범행 동기를 알아내기 위해섭니다.

2차 조사를 마친 경찰은 김 씨에 대해 구속 영장을 신청했습니다.

경찰은 피해자인 큰딸을 꾸준히 스토킹했다는 주변인 진술과 CCTV 확인 결과 엘리베이터를 타고 곧장 10층으로 올라간 행적 등을 볼 때 김 씨가 범행을 사전에 계획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경찰은 현장 검증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김 씨의 신상 공개를 촉구하는 국민청원이 23만 명을 넘은 가운데, 경찰은 신상 공개 여부를 결정할 위원회를 다음 주 열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이승재입니다.

영상편집:황보현평

▣ KBS 기사 원문보기 : http://news.kbs.co.kr/news/view.do?ncd=5154442

▣ 제보 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
◇ 이메일 : kbs1234@kbs.co.kr

#노원 #모녀살해 #프로파일러

'노원 세 모녀 살인' 피의자 영장...스토킹 정황 수사 / YTN

[앵커]
경찰이 서울 노원 세 모녀 살인 사건 피의자 김 모 씨에 대한 구속 영장을 신청했습니다.

경찰은 김 씨가 숨진 세 모녀 가운데 큰딸을 스토킹한 정황을 확보하고, 프로파일러를 투입해 범행 동기를 추궁하고 있습니다.

고한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경찰은 숨진 세 모녀의 주변인 조사 과정에서 큰딸 A 씨가 지난 1월부터 피의자 김 모 씨로부터 스토킹 당했다는 진술을 확보했습니다.

A 씨가 비정상적으로 자신에게 집착하는 김 씨에게 부담을 느껴 연락을 끊자, 스토킹이 시작됐다는 겁니다.

[피해자 동네 주민 : 끔찍하죠. 듣기로는 그 사람이 매일 와서 지켰다고 하더라고, 위층으로 올라가는지 (보려고)...]

경찰은 압수한 김 씨 휴대전화에서 A 씨에게 보낸 메신저 내용 등을 확보해, 스토킹 정황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특히, 범행 당일 김 씨 행적과 어머니와 동생까지 잔인하게 살해했다는 점 등을 토대로, 계획적 범행일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김 씨는 범행 직후 자해했지만 조사받는 데 큰 문제가 없고, 혐의를 대부분 인정한 뒤 순순히 조사에 응한다고, 경찰 관계자는 설명했습니다.

범죄심리분석관, 프로파일러를 투입해 범행 동기 등을 조사한 경찰은, 김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정신 병력을 확인하기 위해, 관계 기관에 자료 조회도 의뢰하기로 했습니다.

경찰은 김 씨 영장이 발부되면 현장검증을 벌일 것으로 보입니다.

신상공개위원회 결과에 따라, 김 씨 얼굴이 공개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YTN 고한석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104032007525824
▶ 제보 하기 : https://mj.ytn.co.kr/mj/mj_write.php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u0026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단독] 휴대전화 잠금 풀고…증거 없애려 메시지 삭제 (2021.04.03/뉴스데스크/MBC)

서울 노원에서 세 모녀를 살해한 20대 남성에게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그런데, MBC 취재 결과 이 남성은 세 모녀를 살해한 뒤 사건 현장에서 증거 인멸을 시도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자신의 휴대전화 뿐 아니라 숨진 피해 여성의 휴대전화에서도 중요한 대화 내용과 상황을 알만한 지인의 연락처를 삭제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https://imnews.imbc.com/replay/2021/nwdesk/article/6138551_34936.html

#노원구, #세모녀살인사건, #증거인멸

... 

#노원렌터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26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pwoman.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