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펀드전망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레몬이 조회 43회 작성일 2020-09-19 15:29:54 댓글 0

본문

중국본토 최근2주간 약세의 이유 및 전망은?

2020년 연초 후 우수한 성과를 보여준 중국펀드들의 특징은 심천, 차이넥스트, 성장주 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는 하반기에도 지속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아직 과열국면은 아닌 것으로 보여집니다. 중국과 함께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중국투자? 신중할때? 중국 증시 조정 다가온다? 매수 타이밍! | 문남중 수석연구위원 | 중국 경제전망 | 중국 투자 전망 |

문남중 수석연구위원은 중국 증시에 대해 전망했다. 문남중 수석연구위원은 아직까지는 중국의 비중을 늘릴 필요는 없지만, 오는 9월에는 저가 매수의 기회가 올 것이라고 전망했다. 문남중 수석연구위원은 미국의 비중을 50, 중국 비중을 30, 한국 비중을 20으로 가져가는 것을 조언했다.

#문남중 #중국투자 #중국전망
-----------------------------------------------------------------------------------------------

대한민국 최초의 ETF 전문 미디어, ETF TREND
메이크잇 - ETF 트렌드 유튜브 채널!

대한민국 최초의 ETF 전문 미디어 ETF TREND는
ETF 투자 지식을 나누고 토론하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지향합니다.

ETF트렌드 https://etftrend.co.kr
트레이드스터디 http://www.tradestudy.co.kr
트레이드스터디 카톡플친 http://pf.kakao.com/_vsmGj
이열 : 이 분 진짜 깔끔하게 시황 정리해주시네요
하율TV : 중국증시 하락 이유를 알고 싶어요
아만의심장 : 이분 교과서 분석가시네. 경기는 잘 분석하실 것 같음 ㅎㅎㅎ
Claymore J : 잘 보고있습니다.. 좋은의견 감사합니다
상어아빠sangwoofather : 세계는 넓고 투자할 곳은 많은데... 지금 같은 시기에 중국에 투자하는 것은 불나방같아 보입니다.
반복과실천 : 9월 근거가 있나요?
HEEJE YOON : 언제촬영한건지요?
강남 : 잘봤습니다.감사합니다.
가브 : 바이든, 트럼프 현재는 50대50 인거 같아요. 카오스다
푸른나무 : 9월에 저가 매수타이밍 좀 알려주세요~~ 매수타이밍 영상 눈빠지게 목빠지게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펀드로 돈 못 버는 이유? 이것만 확인하면 돈 번다? |미래에셋대우증권 이사 이관순 (1부) | 815머니톡

펀드로 장기 투자했는데도 돈 못 벌었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것을 확인 안 해서 그런데요. 초보자도 쉽게 펀드를 알고 고를수 있고 그것은 높은 수익률로 이어진다는 펀드투자 핵심노하우 저자인 이관순 이사의 강의를 들어보시죠..
00:42 자산배분이 필요한 이유는, 축구로 치면 포메이션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축구의 포메이션은 이기기 위한 전략이다. 자산배분도 수익을 올리기 위해 전략을 짜는 것이다.

01:35 매년 달라지는 1등 자산군을 맞힐 수 없는 상황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내려면 자산배분이 필요하다.

02:17 사람마다 조건이 다른데,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최적의 자산배분법은?

02:28 내가 투자할 기간이 길게 남은 경우, 변동성이 큰 주식에 투자해서 내 기대수익을 높이는 것이 유리하다.

02:53 투자할 기간이 짧게 남았을 때는, 변동성이 큰 자산에 투자를 하면 낭패를 볼 수 있기 때문에 ‘100-자기 나이’로 주식 투자 비중을 정하는 것이 보통의 룰이라고 보면 된다.

04:10 펀드 투자 경험이 있는 사람들 중, 안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는 첫 번째 이유는, 너무 과거 수익률에 집착해서 그런 것 같다.

04:50 과거 수익률에만 집착해서 펀드를 골랐기 때문에 자신이 무슨 펀드를 했는지, 투자를 했는지, 투자 대상은 어디였는지를 투자 후에도 잘 모르는 경우가 있다.

05:05 첫 번째는, 자기가 투자하는 펀드의 대상. 즉, 어디에 투자하는지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05:12 두 번째는, 과거에 얼마나 큰 변동성을 띄었는지에 좀 더 관심을 가지면 변동성 대비 수익이 얼마나 있었는지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 이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다.

06:30 한 펀드에 투자해서 성과를 기대하는 기간을 대략 3년 정도로 생각해 보는 것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든다.

07:29 기간을 3년으로 보는 이유는, 경기가 살아나고 후퇴하는 주기가 있는데, 그 주기를 최소 3년 정도로 바라보는 것이 그 주기를 맛보는 기간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09:26 가장 기본적인 것이 주식과 채권이라고 보면, 주식에 70, 채권에 30으로 구분한 후, 주식에 투자하는 펀드, 채권에 투자하는 펀드를 고르면 된다.

09:46 30대가 그런 식이라면 40대는 주식 비중이 60%, 50대는 50%, 60대는 40%, 그런 펀드를 찾으면 되겠다. 1차적으로 이것이 가장 기본적인 것이다.


10:12 포털 사이트 ‘금융’에서 펀드 이름을 검색하면 펀드의 성과 분석이 나온다. 어디에 투자하는 펀드고, 잔고가 얼마인지, 수익률은 어땠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12:34-13:53 주식형 펀드의 경우, 돈이 급속도로 많이 들어오거나 많이 빠지는 경우 모두 안 좋다.

13:54 주식시장보다 채권 시장이 훨씬 크다. 채권형 펀드는 규모가 커지는 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지만, 규모가 급속도로 작아지는 경우에는 큰 문제가 될 수 있다.

15:02 규모가 작으면 분산 투자를 할 수 없는 채권형 펀드 특성상, 작은 규모의 채권에서 부도가 났을 때 입는 데미지는 훨씬 크다. 그렇기 때문에 채권 펀드는 규모가 큰 것이 유리하다.

16:00 중소형주 펀드는 여러 번 등락이 왔다 갔다 할 수도 있다. 반면 대부분 대형주는 천천히 움직인다. 그래서 중소형주 펀드는, 규모가 너무 작을 경우 위험할 수 있다. 그래서 적정한 규모 설정이 필요하다.

17:25 적정한 규모의 펀드의 수탁고에 법칙이 있거나 정답이 있는 것은 아니다. 대형주 펀드는 3천억에서 1조 사이 정도, 중소형주 펀드는, 500억에서 3천억 사이 정도로 조성하면 좋을 것 같다.

18:03 채권형 펀드의 경우, 좀 더 사이즈가 큰 펀드가 유리한 편이다. 못해도 2-3천억 이상의 펀드들을 선택하는 게 좀 더 나은 선택인 것 같다.

18:25 펀드는 여러 사람이 돈을 모아서 공동 투자를 하는 것이다. 여러 사람이 돈을 모으면 큰돈이 될 수 있고, 그렇게 되면 그 돈을 전문가에게 대신 맡겨 분산 투자를 할 수가 있다.

20:34 펀드의 잔고는 펀드의 규모라고 보면 된다. 잔고는 설정된 금액, 여러 사람들이 모아서 투자를 했으니까, 모아진 돈의 금액을 이야기하는 것이 펀드 수탁고, 즉 잔고라고 보는 거죠.
김뜰 : 펀드는 믿을 수 없어요
남홍식 : 펀드 절대 비추천
단일 주식종목 추천
펀드는 위기때 판매기간이 오래걸려서
하루하루 단위로 손실이 급증하는 증권에서는
느리기 때문에 손실률이 단일주식에 비해
몇배는 더 커지고 오를때 쥐꼬리 만큼 오르고

차리리 단일 주식 공부해서 주식 사세요
펀드 산다고 하면 도시락 싸들고 말리고 싶음
조준연 : 아 그리고 여기서 많은분들이 수수료얘기나 이런거 하시는데 일단 이런영상들은 보고 다따라한다기보단 참고해서 자기만의 투자원칙과 방법을 만드는거라 생각합니다~ 안좋다하는 댓글들이 많은것같아 한마디하고 갑니다
조준연 : 영상잘봤습니다~간접경험 잘하고 갑니다~간접경험도 많이 쌓이다보면 직접경험의 효과가 있을거라 생각합니다~앞으로도 잘부탁드립니다
Sangwon Lee : 전문가 의견 감사합니다
류아연 :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그렇지만.....음 운용보수가 비싸고 대응하기가.....^^
여튼 펀드는 ETF로
CJ Craves : 펀드에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joe : 미래에셋대우 에서 디스카버리 펀드를 매입 하여 , 10 년 후에 코스피 지수가 펀드 매입 당시 보다 500 이 상승 하여 펀드를 매도 하였드니 , 원금을 손실 당 하여 원금도 못 건지고 손해를 보았다. 코스피 지수가 오르면 팔아서 이익을 보라고 하면서 펀드를 팔아 놓고서는 // 사기를 당한 기분이다 !!! 금융감독원에 민원신고 하니 별 볼일 없는 공문만 보내 왔다.. 눈 에서 피 눈물이 났다 >>>
부엉군 : 미래에셋...진짜 운용 형편없이 못합니다. 주가가 2000을 찍을 때에도 마이너스인 펀드가 우수수였고, 여기 펀드매니져들은 정말 의문입니다.

더 웃겼던 건 대우증권과 합칠 때였죠. 고객에게는 연락 한번도 없이 IT문제로 그 다음날 하루종일 cma계좌에서 돈은 못 빼도록 해놨습니다. 옥션이나 지마켓도 시스템정기검사한다고 공지를 하는데, 어떻게 현금을 넣어놓는 펀드운영사가 공지도 없이 그냥 CMA에서 돈 인출이 안 되었죠. 이사 잔금을 치룰 돈을 cma에서 잔금 치르려고 했는데 돈을 못 찾아서... 완전 개고생함. 얼마나 고객을 우습게 봤으면 문자도 안 주는지....그날 피 본사람 많을거에요. 나이든 직원이 전화해서 등산용 배낭 사은품을 줄테니 눈감아 달라고 하더군요. 제가 금융감독원에 민원 넣었거든요. 그 전화 건 아저씨가 제가 민원취소 안하면 자기 잘린다고....불쌍해서 그냥 넘겼습니다. 펀드 운용도 무얼 어떻게 하는지 다 마이너스. 아주 등신들만 일하는 곳입니다. 원금찾으면 갈아탈라고 합니다. 여러분도 주의하세요. 공부해서 그냥 etf를 사는 게 수익이 훨씬 나아요.
Yuno Park : 미래애셋 이사까지 나와서 열일하는거보니 미래에셋 주식을 사는게 낫겠네... 펀드로 수수료 바칠빠에는

... 

#차이나펀드전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9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pwoman.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